군산부설초등학교는 지난 17일 월명실내체육관에서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 함께해서 더 행복한 부설가족’이라는 슬로건 아래 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꿈을 키우며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씩씩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는 푸른 5월을 만들어 주고, 낳아 주시고 길러 주신 부모님께 감사하며 가족의 화목을 다져 하나 되는 부설교육의 단합을 위해 부설 어린이들과학부모들의 성원과 참여 속에 실시됐다.
국민건강체조를 통해 전교생이 준비 운동을 한 뒤 청군 백군 응원전과 2~3학년 학생·학부모 단체경기인 아름다운 공 만들기를 시작으로 오전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각 학년별 단체경기와 1~2학년 연합 ‘찐이야&써니’, 3~6학년 연합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와 같은 플레시몹이 준비돼 내빈과 학부모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오후에는 ‘어울림 마당’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면서 가족 간의 화목을 다지는 게임으로 진행했다.
학년별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협동‧경쟁하는 단체 경기 가족 이벤트 경기인 몸빼 바지 계주로 스포츠페스티벌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 열렸다.
맺음 마당으로 자연스럽게 학부모와 학생, 교사가 경기장에 나와 음악에 맞추어 율동으로 한마음이 되는 대동놀이로 행사를 정리했다.
대회장인 김신철 교장은 “어린이가 훌륭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교실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최선을 다하고, 질서를 지키며,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자”고 말했다.
새군산신문 / 2024.05.20 15:3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