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군산지구 회장(문상식)은 군산 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 약 540여명을 대상으로 군산지방 검찰청 지수민 검사님을 초청하여 마약. 도박. 사이버 폭력 범죄예방 및 청소년 선도 강연을 지난 21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청소년들에게 준법의식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수민 검사는 강연을 통해 검사의 역할과 법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며, 사회 질서와 안전을 지키는 법 집행자의 사명을 소개했다.
특히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문제시되는 마약, 도박, 사이버폭력, 성폭력 등 다양 한 범죄 유형을 짚으며, 이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과 법적 책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지 검사는 “법은 두렵게만 느껴질 수 있지만, 여러분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약속입니다.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고, 타인의 존엄도 함께 지키는 사람이 되어달 라”고 강조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한 많은 질문에 빠짐없이 답변하 고, 미래의 큰 꿈을 이루기 위한 학창시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범죄예방 군산지구는 앞으로도 검사를 비롯한 법조인, 교육자 등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해 청소년 대상 범죄예방 교육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새군산신문 / 2025.05.23 13: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