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엄기욱)는 지난 3일 중국 하북성에 위치한 청더응용기술직업학원(Chengde College of Applied Technology)을 방문하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국립군산대학교 엄기욱 총장 직무대리, 최명훈 국제교류교육원장, 구본용 기계공학부 교수, 한종근 총무과 팀장, 김인군 국제교류교육원 전문경력관이 참석하였으며, 청더응용기술직업학원에서는 왕싱화 당위부서기 및 총장, 장신치 부총장, 치스지에 교무처장(겸 국제교류협력처 처장)등 주요 보직자가 함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학생 및 교원 교류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기술 및 연구 협력 국제 문화 교류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교는 추후 학부생 학부 편·입학 및 청더응용기술직업학원 재직 교직원 박사과정을 추진하기 위한 논의도 진행됐다.
국립군산대 엄기욱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은 양교 간의 우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국제적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의 인적 교류와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군산대는 최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대학들과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교류 네트워크 확대에 힘쓰고 있다.
새군산신문 / 2025.11.04 09:27:45
